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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움과 나눔 실천을 토한 성장공동체 인간의 가치를 높이는 교육, 교육의 가치를 높이는 청주교육대학교 Cheongju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종합상담실

스터디룸 사용과 관련하여 건의드립니다. 상세보기
작 성 자 이인제 조회 1287 작성일 2019년 12월 5일 (목) 오후 12시 11분 48초
제목 스터디룸 사용과 관련하여 건의드립니다.

임용고시 2차 준비로 집중적으로 스터디룸이 이용되는 기간에

공사가 진행된다고 공지를 확인했습니다.
2019.12.9.(월) ~ 2020.1.19.(일)로 공사가 진행되는데,
스터디룸이 있는 이 공간에서 4학년 학생들이 책을 보관하는 사물함이 있습니다.
임용고시2차일정이 모두 마무리되기 전까지는 책을 사물함에 보관하는 등으로 학생별로 지정받은 사물함을 이용할 수도 있고, 가장 중요하게 스터디룸의 이용이 많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공지된 기간에 따라 공사를 진행하는 것은 4학년 임용고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는 것에 치명적인 악영향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공사기간을 현재 예정된 기간보다 한달 정도 미룰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임용고시가 끝나면, 총학생회에서는 공지를 통해 4학년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사물함을 정리하도록 하고 일정기간이 지나면 남겨진 중고 지도서를 1~3학년 학생들에게 나누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임용고시 이후 사물함정리가 끝나고, 스터디룸의 사용이 현저하게 줄어들게 된 이후에 공사를 진행한다면 학생들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게 원활한 공사가 진행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만약에 부득이하게 공사기간을 변경할 수 없는 경우, 이에 관련하여 사물함을 이용할 수 없다면 학생들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종강 전 책을 모두 옮길 수 있도록 공지를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스터디룸을 못쓰게 되는 상황을 고려하여 4학년 학생들이 교육문화관의 빈 강의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여건을 마련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복잡한 절차를 거치지 않고 교육문화관의 교실을 이용할 수 있게된다면 앞에서 말한 문제들을 어느정도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요약:
공사로 인해 임용고시 준비에 문제가 생깁니다.(스터디룸, 사물함)
따라서 학생들의 임용고시 일정을 고려하여 공사기간을 미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럴 수 없다면 문자로 관련 내용을 명확하게 공지를 해주시고, 비교적 간단한 절차로 교육문화관 등의 빈교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시설불편신고 답변
답변내용
작성자 학술문화원 작성일 2019년 12월 12일 (목) 오후 1시 27분 46초

 안녕하세요, 도서관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저는 도서관 4층 대출실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이용택 사서(043-299-0663)입니다.

도서관 열람실 환경개선 공사에 따른 스터디룸 이용 불편 사항에 대해 건의해 주셨는데요.

해당 내용에 대해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공사 기간 변경에 관한 문의

  -> 현재 예정되어 있는 열람환경개선 공사 기간에 있어서는 변경이 불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담당 업체와의 계약을 통해 기간이 정해진 사안인지라 1주전 기간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하여 이용자들의 이용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스터디룸 이용중지 기간을

     기존 12.9.~1.19.에서 12.16.~12.27.로 조정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2. 대체 강의실 이용 여부에 관한 문의

  -> 해당기간동안 학생들의 원활한 학습 공간 이용을 위하여 교사교육센터 2층, 3층 강의실, 교육정보원 스터디룸,

    대학원 1층 등의 시설 이용에 대해 해당 업무부서의 협조를 요청한 상태입니다. 또한 빈 강의실 이용의 경우에는

    해당 학과 과사무실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니, 각 학과사무실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대학원 3층 강의실

    같은 경우 대학원 사무실을 통해 이용이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3. 사무실 이용에 관한 문의

  -> 해당 이용중지 기간 내에도 사물함은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출입구가 공사로 인하여

   복잡할 수 있으니, 안전에 유의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도서관 열람환경 개선 공사로 인해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조속한 시일내에

공사가 마무리되고, 해당 기간 학생들의 이용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진행상황에 있어

변경 사항이 있을시, 전체 문자 발송을 통해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외 문의사항이 있을시에는 043-299-0663번으로 문의해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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