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왼쪽하위메뉴로 바로가기

배움과 나눔 실천을 토한 성장공동체 인간의 가치를 높이는 교육, 교육의 가치를 높이는 청주교육대학교 Cheongju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물물교환(중고장터)

과외전문 대학생강사가 과외학생구합니다~[수능.모의고사 전문] 상세보기
작 성 자 김명진 조회 1908 작성일 2019년 3월 5일 (화) 오전 2시 16분 55초
제목 과외전문 대학생강사가 과외학생구합니다~[수능.모의고사 전문]

김명진(청주교육대 영어교육과 재학중)

 

@고3 전과목평균6등급>수능성적상위1%
 @2018학년도 수능 국어 영어 100점
 @서강대.중앙대 동시합격
 @공부기간6개월
 @청주교대 4년전액장학생
 @전)한종선 교육연구소 코칭강사
 @전)청주 서연학원 고등부 영어전담교사
 @토익 980점

 

강사를꿈으로 23살 늦은 나이에 공부를 시작하여 편법과 스킬이 아닌 각 과목별 공부방법의 정도를 연구하며 수험생활을 보냈습니다. 각 과목별 수업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

 

국어영역

 

-수능국어 공부의 모든 것을 한문장으로 표현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잘 읽고 잘 푼다’

이 문장은 크게 두가지 요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잘 읽는 것이 그 첫 번째이고 잘 푸는 것이 두 번째입니다.

헌데 많은 학생들은 ‘잘 푸는’훈련에만 집중하고 있습니다 국어영역 공부의 출발은 문제을 푸는 것이 아닌 글을 어떻게 잘 읽어야 하는지 고민하고 훈련하는데에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필요한 것이 논리적이고 잘 쓰여진 글인데 평가원 기출지문들을 그에 맞는 도구로서 사용합니다.

기출지문을 보며 언어적으로 쓰여진 글을 시각화하는 방법,글을 예측하며 읽는법,자기만의 용어로 재해석 하며 읽는법등을 지도하여 방대하고 어려운 글들을 정확하게 읽어내는 방법을 체화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지문을 정확히 이해한 이후에 비로소 문제를 풀어봄으로써 문제는 그저 지문의 내용을 정확히 잘 이해하였는지 확인하는 용도로 쓰는 것이 왜 중요한지 알게 될 것입니다.

지문의 내용도 정확히 이해하였고 문제도 풀어보았다면 그 이후는 문제을 분석해보는 것입니다. 각 문제유형마다의 선지 출제 양상.기출된 표현들,오답을 만드는 방식들을 파악해 나가며 수능문제에 대한 감을 익혀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어영역

 

-영어영역의 가장중요한 목표는‘해석능력 향상’에 있습니다.

영어라는 문장을 하나의 기계로 비유한다면 단어들은 그 기계을 구성하는 부품으로 볼 수있습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그 부품들의 명칭을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각각의 부품들이 어떻게 결합하여 영어라는 하나의 문장을 형성하는지 그 ‘결합원리’에 대해 공부하는것입니다. 현재의 온라인영어강의와 시중교재들은 일본식 품사문법에 기반한 내용들을 담고 있는경우가 많은데 이 같은 내용들이 학생이 영어에 대한 거부감을 느끼게 하는 주된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영어를 공부하는 목적은 문법이론을 배우는 것이 아닌 영어로 쓰여진 글을 읽고 이해하기 위함입니다.

이를 위해 세계적 언어학자 노엄촘스키를 중심으로 한 현대통사이론과 변형생성문법의 내용들을 활용하여 어려운 문법용어를 사용하지 않고도 영어라는 언어를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게끔 만들어 줄 것입니다.

 

수학영역

 

-수학영역을 공부하기 위해 필요한 도구 는 단 두가지입니다

바로 ‘수학 교과서’와 ‘기출문제’입니다.

수능 수학영역에서 측정하고자 하는 평가항목은 두가지로 나뉘는데 바로 내용영역과 행동영역입니다. 고교 수학교육과정이 내용영역에 해당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문제를 출제하여 종합적인 수학적 사고력을 측정하는 것이 수능수학영역시험의 본질입니다.

많은 학생들이 수학공부를 할 때 문제를 많이 푸는 소위 양치기 방식을 많이 사용하곤 하는데 때때로 이같은 방식은 어느정도 성과를 내곤 합니다만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라고는 할수 없습니다. 범위가 정해진 시험에서는 얕고 넓게 공부하는 것이 아닌 깊고 좁게 공부하는 방식이 효율적입니다. 미분단원을 공부한다고 가정할시 미분문제를 100문제 풀어서 미분에 대해 이해해 나가는것보다 미분이 왜 만들어졌고 미분이라는 개념이 근본적으로 무엇인지

100분동안 스스로 생각해보고 추론해나가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스스로 그 개념에 대해 생각해보고 교과서의 내용을 체계화시키는 작업은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헌데 학생들은 그 단원의 개념에 대해 내가 얼마나 생각해 보았느냐 보다 얼마나 많은 문제집들을 풀었느냐로 성취감을 얻곤 하는데 이 같은 방식은 한계가 있습니다.

교과서의 논리적 서술방식의 흐름을 정확히 이해하고 이를 그대로 기출문제 풀이에 적용하느것이 수능수학공부의 핵심입니다. 많은 양의 문제를 풀어주는 것보다 단 한문제라도 정확하고 올바르게 푸는 방식을 가르치는 것이 제 모토인 만큼 믿고 따라와 준다면 수학이라는 영역을 정말 편하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게끔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수업문의 (010-오4구5-1351)

*중등부,일반부 수업도 진행중입니다.

이전글 궁금해미술에서 유아미술 선생님을 모집합니다. ※ 대학원생 환영
다음글 [강연 멘토링] TES 1기 모집 (평균 시급 2만원, 원하는 일정에 참여 가능)
자주찾는 서비스

교내사이트

  • 대학발전기금
  • 대학정보공시
  • 인터넷 증명발급
  • 원격지원 widow7
  • 서식 다운로드

상담센터 - 043-299-0692

자주찾는 서비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