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교대 2024년 고교교육기여대학 지원사업 선정
청주교육대학교 8년 연속‘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선정
- 2025학년도 지역인재전형 112명 확대선발 등 대입전형 개선 및 지역사회 연계 노력
- 고교학점제 정착 및 활성화 기반 마련 프로그램 운영
청주교육대학교(총장 한대희)는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하는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8년 연속 선정되었다.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은 대학이 대입전형을 공정·투명하게 운영하도록 유도하는 한편, 대입 평가에 고교 교육과정을 반영하여 학생의 입시부담 완화와 고교교육 내실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청주교대는 공정한 대입전형 운영을 통해 대학의 공정성을 강화하고, 고교교육 내실화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2025학년도부터 지역인재전형 모집인원을 112명으로 확대 선발 하는 등 대입전형 개선 및 지역사회 연계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진학 및 진로 정보 제공을 위해서 ▲구석구석 찾아가는 대입설명회 ▲예비 교대생을 위한 면접 체험 ▲진로진학 교사연수 ▲고교학점제 선택과목 운영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특히 고교학점제 정착 및 활성화 기반 마련을 위해 충북 교육청·고교·대학 간 연계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대희 총장은“이번 사업 선정은 우리 대학의 대입전형 투명성 강화 및 공정성 제고, 고교 내실화 지원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앞으로도 계속해서 지역인재 양성을 주도하는 국립대학으로서의 책무를 다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