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청주교육대학교 교직원은 ‘21세기 교육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초등 교육의 전당’으로서 그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 교육·연구·사회·봉사 활동을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며, 학생·학부모·동문·지역 사회 등 모든 교육 수요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
1. 우리는 QUICK SERVICE 정신을 우리 대학 행정 서비스의 지표로 삼고, 이를 실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우리는 교원의 교육·연구 활동의 내실화 및 활성화에 필요한 다양한 행정 지원 체제와 프로그램을 마련 하고 이를 실행에 옮기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우리는 교육 수요자 중심의 대학 체제를 구축하여 수요자 편에서 모든 업무를 친절·신속·정확·공정하게 처리하며, 학생은 물론 학부모, 동문, 지역 사회 등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학교 행정이 민주적이고 효율적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 우리는 학내·외 구성원 모두에게 쾌적한 분위기를 조성·제공하기 위해 편리하고 청결한 환경과 시설을 유지하고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5. 우리는 대학의 행정 발전과 행정 서비스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노력하는 한편, 고객의 불만을 초래한 서비스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하거나 합리적 대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일반부문
1. 민원인이 행정부서를 방문했을 때의 서비스
2. 상담을 하는 경우
3. 민원인이 전화를 하였을 때의 서비스
4. 인터넷을 이용한 서비스
행정 부문
1. 교육과 연구 분위기 조성을 위해 쾌적한 교내 환경을 제공하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2. 원스톱 서비스센터를 통해 교육행정서비스의 수준을 높여 가겠습니다.
3. 우리 대학 입학에 관심있는 모든 분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4. 학사 운영에 대한 정보가 필요한 분들에게 신속히 답변하겠습니다.
5. 학술 연구에 필요한 정보와 편의를 성실히 제공하겠습니다.
후속 서비스 부문
1. 제 증명 발급에 있어 고객에게 귀책 사유가 없는데도 지연되어 고객에게 불편을 끼친 경우,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처리하고, 고객에게 보상하겠습니다.
2. 고객의 이의 신청이 발생하면 이를 신중하게 검토할 것이며, 만일 부당한 행정처리였음이 밝혀지면 곧바로 시정하고, 처리 결과를 통보하겠습니다.
3. 인터넷 홈페이지 열린행정실에 접수된 고객의 제안, 개선 의견에 대해서는 정책 수립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4. 행정서비스를 받는 과정에서 다른 이의 모범이 될 만한 직원을 만난 경우, 연락을 주시면 널리 알려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하겠으며 인사상의 우대조치를 강구하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 헌장 실천결과 처리
1. 연 1회 이상 행정서비스 헌장 실천 결과에 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표하겠습니다.
2.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달성도가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직원 재교육 또는 제도 개선 등의 시정 조치를 취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