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E 검색

CJE 검색

우리 청주교육대학교 교직원은 ‘21세기 교육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초등 교육의 전당’으로서 그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 교육·연구·사회·봉사 활동을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며, 학생·학부모·동문·지역 사회 등 모든 교육 수요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

  • 1. 우리는 QUICK SERVICE 정신을 우리 대학 행정 서비스의 지표로 삼고, 이를 실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Quality Service(질 높은 서비스)
      • Useful(유익한), Utmost(최상의) Service (서비스)
      • Immediate Service(신속한 서비스)
      • Clean Service(청렴·청결한 서비스)
      • Kind Service(친절한 서비스)
  • 2. 우리는 교원의 교육·연구 활동의 내실화 및 활성화에 필요한 다양한 행정 지원 체제와 프로그램을 마련 하고 이를 실행에 옮기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3. 우리는 교육 수요자 중심의 대학 체제를 구축하여 수요자 편에서 모든 업무를 친절·신속·정확·공정하게 처리하며, 학생은 물론 학부모, 동문, 지역 사회 등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학교 행정이 민주적이고 효율적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4. 우리는 학내·외 구성원 모두에게 쾌적한 분위기를 조성·제공하기 위해 편리하고 청결한 환경과 시설을 유지하고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5. 우리는 대학의 행정 발전과 행정 서비스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노력하는 한편, 고객의 불만을 초래한 서비스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하거나 합리적 대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청주교육대학교 행정서비스 이행표준

  1. 일반부문

  2. 1. 민원인이 행정부서를 방문했을 때의 서비스

      • 1. 현관입구에 부서별 안내도를 비치하여 민원인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2. 민원인은 편리한 시간에 방문할 수 있도록 사전에 약속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민원인과 의 약속을 지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3. 사무실 입구에 좌석배치도와 담당업무가 기록된 안내판을 부착하고 책상에 직원 성명을표시하여 민원인이 담당자를 신속하게 찾아 민원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4. 민원인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방문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민원인을 위한 공간을 마련 하고 사무실 환경을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겠습니다.
  3. 2. 상담을 하는 경우

      • 1. 편안한 상태에서 민원을 충분히 듣고 명확한 질문을 통하여 민원인의 요구사항이나 문의 사항의 핵심을 파악하겠습니다.
      • 2. 민원인의 이야기를 경청하면서 이를 요약 및 기록하여 상대에게 신뢰감을 주도록 하겠습니다.
      • 3. 요구와 문의내용을 충분히 숙지한 후 민원인의 요구사항이나 질의사항이 자신이 파악안사항과 맞는지 정리·확인한 후, 해결절차, 시정조건 및 처리방법 등을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 4. 만일 자신의 권한밖에 일이라면 자세하게 설명하고 처리방법을 연구하거나 차선택 등을 알려주어 민원인이 수긍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3. 민원인이 전화를 하였을 때의 서비스

      • 1. 벨이 3번 울리기 전에 받아 친절히 인사하고 먼저 소속과 이름을 밝히며, 밝은 목소리로 응대하겠습니다.
      • 2. 민원인의 요구사항을 진지하게 청취하고 메모지에 요점을 정리하여 반복·확인하고 민원인이 이해 할 수 있도록 상세하고 명확하며 성의있는 태도로 답변하겠습니다.
      • 3. 담당자가 아닌 직원이 전화를 받은 경우 민원인이 동일내용을 반복하지 않도록 민원내용을 요약 하여 알린 후 전화를 연결하겠습니다.
      • 4. 담당자가 전화를 받지 못할 때에는 다른직원이 담당자가 누구인지 알려주고 민원인의 인적사항과 용건을 메모하여 담당자가 돌아오는 즉시 민원인에게 연락을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 5. 통화를 끝낼 때는 “전화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말하고 민원인이 전화를 끊은 후 수화기를 놓겠습니다.
  5. 4. 인터넷을 이용한 서비스

      • 1.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cje.ac.kr)를 통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2. 게시되는 질의에 대해서는 가급적 빠른 시간내에 답변하겠습니다. 교내기관간 협의가 필요한 사안 등과 같이 장시간을 요하는 경우에는 처리과정과 예정기간을 알리겠습니다.
      • 3. 자주 질문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FAQ로 답변하겠습니다.
  1. 행정 부문

  2. 1. 교육과 연구 분위기 조성을 위해 쾌적한 교내 환경을 제공하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 1. 강의실 내 조명, 음향 시설 및 각종 기자재를 항상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겠습니다.
      • 2. 강의실을 비롯한 재 시설에 대한 청소를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정결한 상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3. 각종 휴게 시설을 확충해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을 만들어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4. 학교 시설물의 훼손 등으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홈페이지 시설불편신고 게시판에 게재하여 주시면 바로 처리하겠습니다.
  3. 2. 원스톱 서비스센터를 통해 교육행정서비스의 수준을 높여 가겠습니다.

      • 1. 증명서 자동 발급기가 항상 가동되도록 하고 창구에 신청한 증명서는 즉시 발급하겠습니다.
      • 2. 학사 행정에 관한 상담과 처리를 학생지원과 한 장소에서 동시에 처리하여 학생들에게 각종 편의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4. 3. 우리 대학 입학에 관심있는 모든 분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1. 매년 입학 전형의 기본 계획을 수립하고 관련자료를 홈페이지에 게재하겠습니다.
      • 2. 우리 대학의 입학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입학 정보에 관한 상세하고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화 : 043-299-0623 팩스 : 043-299-0795)
      • 3. 담당자가 아닌 직원이 전화를 받은 경우 민원인이 동일내용을 반복하지 않도록 민원내용을 요약 하여 알린 후 전화를 연결하겠습니다.
      • 4. 담당자가 전화를 받지 못할 때에는 다른직원이 담당자가 누구인지 알려주고 민원인의 인적사항과 용건을 메모하여 담당자가 돌아오는 즉시 민원인에게 연락을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 5. 통화를 끝낼 때는 “전화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말하고 민원인이 전화를 끊은 후 수화기를 놓겠습니다.
  5. 4. 학사 운영에 대한 정보가 필요한 분들에게 신속히 답변하겠습니다.

      • 1. 입학에서 졸업까지 모든 학사행정에 대해서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2. 교육과정 운영, 교과 이수 단위, 교과목 해설, 성적 관리, 등록 및 수강 절차 등 학사 운영과 관련된 정보를 학교 요람 및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쉽게 알 수 있도록 안내하겠습니다.
      • 3. 학칙 및 제 규정, 학교 운영에 대한 공지 사항 및 변경 사항을 인터넷 홈페이지 및 대학 소식지 등을 통해 즉시 공개하겠습니다.
      • 4. 대학의 재정 운영을 투명하게 알 수 있도록 대학의 예·결산 내용을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 공개하겠습니다.
  6. 5. 학술 연구에 필요한 정보와 편의를 성실히 제공하겠습니다.

      • 1. 학술 연구에 대한 데이터 베이스를 구축하여 필요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2. 지속적으로 연구비를 확충하여 보다 나은 연구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3. 연구비 중앙 관리제를 통해 연구비 집행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확보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1. 후속 서비스 부문

  2. 1. 제 증명 발급에 있어 고객에게 귀책 사유가 없는데도 지연되어 고객에게 불편을 끼친 경우,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처리하고, 고객에게 보상하겠습니다.

    2. 고객의 이의 신청이 발생하면 이를 신중하게 검토할 것이며, 만일 부당한 행정처리였음이 밝혀지면 곧바로 시정하고, 처리 결과를 통보하겠습니다.

    3. 인터넷 홈페이지 열린행정실에 접수된 고객의 제안, 개선 의견에 대해서는 정책 수립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4. 행정서비스를 받는 과정에서 다른 이의 모범이 될 만한 직원을 만난 경우, 연락을 주시면 널리 알려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하겠으며 인사상의 우대조치를 강구하도록 하겠습니다.

  1. 서비스 헌장 실천결과 처리

  2. 1. 연 1회 이상 행정서비스 헌장 실천 결과에 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표하겠습니다.

    2.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달성도가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직원 재교육 또는 제도 개선 등의 시정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고객여러분께 드리는 부탁말씀

      • 고객 여러분께서는 우리 대학에서 제공하는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고객 여러분께서는 우리 대학에서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불편 사항이나 개선 사항이 있으면 언제 든지 그것을 개진할 권리가 있습니다.
      • 고객 여러분께서는 우리나라 초등교육의 발전과 우수한 초등교사 양성을 위해 행정서비스의 수준이 향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우리 대학 교직원 일동은 고객 여러분께 봉사할 의무가 있음을 깊이 인식하고, 위의 실천 사항을 지킬 것을 약속드리며, 고객과 함께 믿음과 사랑을 주고받는 관계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의견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 주소 : 충북 청주시 서원구 청남로 2065 (수곡동) 청주교육대학교 총무처
      • Tel : 043-299-0800 / Fax : 043-299-0797
      • Homepage : www.cje.ac.kr
      • E-mail : admin@cje.ac.kr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