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 홈

힘내라! 발전기금. 소중한 정성을 모아서 자랑스러운 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총장 인사말

 

첫째, 우리 학생들이 학비의 걱정 없이 예비 교사로서의 인성·덕성과 전문성·수월성 함양에 매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여러분의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우리 대학은 2010년부터 내리사랑장학금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내리사랑장학금은 수혜 학생이 교사에 부임하면, 받은 만큼 또는 그 이상의 장학금을 기탁하여 후배들에게 혜택을 물려주는 확대 선순환의 장학금 제도입니다.

여러분들께서 내리사랑장학금을 기탁해 주시면 그것이 하나의 씨앗으로 뿌리내려 사랑의 나무가 무럭무럭 자랄 것입니다. 그 나무가 드리워주는 혜택의 그늘에서 우리 학생들은 예비 교사로서 그 사랑을 사회에 환원하기 위한 힘찬 날개짓을 연마할 것입니다. 우리 대학은 장학금 수혜 학생들이 고마움을 체득할 수 있도록 가능하면 재능기부 봉사활동과 연계시키고 있습니다.

 

둘째, 우리 대학의 지역 사회에 대한 기여와 봉사를 획기적으로 확대하고자 합니다. 이에 대해서도 여러분의 관심과 지원을 기대합니다. 우리 대학은 우수한 교사 양성은 물론, 초등교육에 관한 깊이 있는 연구를 바탕으로 그를 교육현장에 확산시키기 위한 연수·교육 활동에도 뚜렷한 족적을 남겨 왔습니다.

한국 영재교육의 전범이 되고 있는 과학영재교육원, 한국연구재단 중점연구소로 지정되어 교사의 수업역량 강화를 위한 현장 지향적 연구를 주도하는 교육연구원, 다문화 시대를 맞이하여 선도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다문화교육센터, 2012년 출범하여 학교 방과후 교육을 지원하는 사회적 기업 ㈜ 아름교육 등은 그 간 우리 대학의 노력과 역량을 보여주는 사례들입니다.

우리 대학은 그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보다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공교육 지원의 청사진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청주교육대학교 부설 초등교육연구지원센터를 설립하여 기존의 활동 외에 학습부진아동, 특수아동을 위한 교육지원 활동, 그리고 지역 내 청소년·학부모·교사를 위한 교육 및 진로 상담 활동을 전개할 것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정부의 예산 지원을 받겠습니다만 원활한 운영을 위해 지역사회의 관심과 지원이 필수적입니다.

청주교육대학교를 사랑하는 여러분의 관심과 지원 속에 우리 대학이 아름답고 건강한, 행복의 교육 공동체를 구현해 나가는 데 견인차 역할을 담당할 것임을 굳게 다짐합니다.

감사합니다.